디젤 엔진과 가솔린 엔진은 연료를 연소시키는 방법이 다르다.
바꾸어 말하면 가솔린 엔진은공기와 가솔린을 실린더에 흡입하여 압축 행정이 끝날무렵 고압전기의 불꽃으로 압축된 혼합기에 점화시킨다.
엔진의 회전 속도와 출력의 가감 및 혼합기체의 공급량과 농도를 기화기의 기능과 스롯틀 밸브의 개폐의 가감도를 적당히 조절함에 따라 이루어 진다.

디젤 엔진은 공기와 연료를 실린더 내에 공급하여 자기 착화를 시킨다.
이 방법은 피스톤에 의해 공기를 실린더 내에 흡입시켜 고압으로 압축 (공기를 고압으로 압축하면 고온이 된다)시켜 상사점 전에서 고압 고온중에 연료를 안개형상으로 분사시키면 연료 입자에 자기 착화가 되어 연소가 이루어 진다.

따라서 연료를 자기착화 시키기 위하여 압축비를 15 ~ 22 정도로 해서 압축 공기의 온도를 500 ℃ 정도가 되지 않으면 안된다.
또한 연료를 무화시켜 분사시킴으로 인젝숀 펌푸 부란자와 노즐을 장비하지 않으면 안된다.
연료 또한 자기착화 하기 쉬운 경유를 사용해야 한다.

디젤 엔진도 가솔린 엔진과 같이 4 싸이클식과 2 싸이클 식이 있으며 일반적으로 출력 향상의 목적으로 4 싸이클 엔진이 많이 사용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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