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커먼레일 엔진과 기존 디젤의 차이점

 

기존디젤

커먼레일

성능의 차이점

연료 분사 제어 방식

기계식 가버너를 통해 엔진 RPM에 비례하여 연료 분사 제어

ECU(엔진컨트롤 유닛)가 각 센서의 정보를 입력 받아 전기적 신호로 분사제어

최적의 조건에 맞춰 연료를 분사하므로 적은 연료로 높은 출력을 얻을 수 있음

연료 분사 횟수

엔진 폭발행정 시 1회 분사

엔진 폭발행정 시 전분사, 주분사 2차례 걸쳐 분사함.

최고 폭발압을 줄이면서 연소실내 고른 압력분포를 얻을 수 있어 소음 감소

연료 분사 압력

최대 750 ~ 1100 bar

최대 1350~1600bar

고압의 연료를 연소실에 직접 분사함으로써 높은 출력 향상과 배기가스 감소

인젝터 연료 공급 방식

연료분사펌프(플런저)에서 각각의 연료파이프를 통해 각 노즐로 공급

항상 일정한 고압을 유지하는 커먼레일에서 인젝터로 직접 공급

일정한 고압이 직접 연소실로 공급되고, 엔진반응 시간이 단축되고 가속성능 향상

 

■ 커먼레일 주요 부품 설명

■ 커먼레일 시스템 연료 흐름

 

1, 연료필터 : 연료내의 불순물을 제거하여 펌프 부품, 분사 노즐, 공급밸브의 손상을 방지하며, 또한 연료내의 수분을 제거하여 부식작용의 피해로부터 예방 시켜 줍니다.

2. 고압펌프 : 연료를약 1350bar(승용차기준)까지 고압으로 만들어 커먼레일 시스템이 필요로 하는 압력을 레일로 연속적으로 공급합니다.

3. 레일 : 고압펌프에서 발생된 고압의 연료를 인젝터에 전달하고 레일내에는 항상 일정한 압력을 유지 시킵니다.

4. 인젝터 : ECU로부터 전기신호를 받아 솔레이이드 밸브가 열리면 고압으로 실린더 내에 연료를 직접 분사 합니다.

5. ECU : 각 센서로부터 차량의 운행정보를 수집 및 계산하여 가장 적절한 연료분사랑과 타이밍 신호를 인젝터에 전달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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